자동 로그아웃 안내

일정시간 동안 포털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되었습니다.

게시글 상세
제목 2024년 세계 환자안전의 날 주제 안내
등록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17
내용

안녕하세요, 중앙환자안전센터입니다.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WHO)는 환자안전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17일을 세계 환자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글로벌 환자안전 캠페인에 동참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긴급하고, 협동된 조치가 필요한 우선적인 환자안전 영역을 강조하기 위해 새로운 환자안전의 날 주제를 선정하여 공개하고 있으며, 중앙환자안전센터에서는 올바른 환자안전문화를 조성하고 환자안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매년 WHO에서 선정한 주제에 따라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WHO에서 선정한 올해의 주제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향후 관련 자료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니 업무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목표) 진단 오류가 환자에게 해를 끼치는 것에 대한 전 세계적인 인식을 높이고, 정확하고 시의적절하며 안전한 진단의 중추적인 역할 강조

○ (주제) 환자안전을 위한 진단 향상(Improving diagnosis for patient safety)

○ (슬로건) 정확하게, 안전하게!(Get it right, make it safe!)


환자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해에도 의미 있는 환자안전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